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남자, 여자 권태기 증상과 권태기 극복하는 법!!

by 꼭 필요한 달콤한밤 2020. 12. 27.


권태기 극복하는 법



 사랑에도 유효기간이 있을까요? 한 통계에 따르면 권태기를 극복하지 못하고 헤어진 경험이 75.6%에 달하고 권태기 또는 변했다고 느끼는 시기는 1년 이내가 40%로 제일 많았다고 합니다. 영화 봄날은 간다의 명대사 "어떻게 사랑이 변하니" 그래서 오늘은 남자, 여자 권태기 증상과 권태기 극복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권태기의 정의와 남자, 여자 권태기 증상



- 원래의 권태기의 뜻은 결혼한 부부가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 서로에게 권태를 느끼는 시기를 일컫습니다. 요즘은 그 뜻이 확대되어 오래된 연인들이 일정 시간이 지나 서로에게 권태를 느끼는 상태를 뜻하는 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남자, 여자 권태기 증상

- 우리는 과연 어떤 행동에 권태기 증상으로 느끼게 될까요? 대표적인 권태기 증상 몇 가지 알아보며 남자와 여자 권태기 증상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1. 스킨쉽을 안한다.

2. 대화가 줄었다.

3. 연락이 뜸해진다.

4. 단점이 많이 보인다.

5. 약속을 잊는다.

6. 외모를 안 꾸민다.

7. 연락이 안 돼도 화가 나지 않는다.

8. 다른 이성이 눈에 들어온다.

9. 상대방 트집을 잡는다.


 이렇게 대표적인 남자, 여자 권태기 증상이 있습니다. 권태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일에 대해 싫증이 나거나, 심신이 나른해져 게으른 상태를 뜻합니다. 그렇다면 연인 혹은 부부 사이에서 상대에게 싫증이 났다면 연애 초기를 돌이켜 보면 되고, 나른해져 게으른 상태라면 다시 열정적으로 관계에 임하면 되지 않을까요? 하지만, 이게 말처럼 쉽게 된다면 권태기 극복을 하지 못해 이별을 선택하는 경우는 없겠죠. 



권태기 극복 방법



  •  권태기 극복 방법으로 흥분되는 활동

- 캘리포니아 대학 심리학과의 '아서 애론 교수'는 커플들이 어떤 활동을 함께 했을 때 관계 만족도가 더 높은지 알아보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애론 교수는 평균 15년 정도의 결혼생활을 한 부부 53쌍을 모집하고 그들을 A, B 두 그룹으로 나눴습니다.


 A, B 그룹의 부부들은 10주간 각각의 활동을 함께 했습니다. A그룹은 일주일에 한 번씩 영화 보기, 외식하기, 친구 함께 만나기와 같은 즐거운 활동을 함께 했습니다. B그룹은 춤추기, 스포츠, 여행 등의 흥분되는 활동을 함께 했습니다. 


 그렇게 10주가 지난 뒤 애론 교수는 그룹별 '관계 만족도 차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두 그룹 모두 꾸준히 시간을 함께 보냈지만, 관계 만족도에는 A그룹이 7% 증가, B그룹이 13%가 증가하며 흥분되는 활동을 한 B그룹이 즐거운 활동을 한 A그룹보다 2배가량 높은 관계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  자기 확장 이론

- 심리학 이론 중 '자기 확장 이론'이라는 게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자아를 확장하고 스스로 넓어지는 느낌을 원하는 본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관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권태기가 오는 이유 또한 이러한 본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연애 초기, 새로운 사람과 시간을 보내면서 연인의 취미와 장점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자신을 확장할 수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연인에게 더 새로운 것을 찾을 수 없게 되고, 자신이 확장되는 경험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때 만남이 지루해지는 것이죠.


 이전에 함께하지 않았던 새롭고 도전적인 활동을 하면 권태기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활동을 함께 하면서 자신도 확장하고 연인의 새로운 모습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지금 권태기인 분이 있다면 이렇게 새로운 도전을 하면서 권태기 극복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블로그 맨 하단 관련글에 유익한 정보들 많으니 참고해 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