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입 냄새(구취) 원인과 입 냄새(구취) 제거 방법

by 꼭 필요한 달콤한밤 2020. 12. 25.


입 냄새(구취) 원인과 제거 방법



 대화를 하다가 상대방의 입 냄새(구취)로 인해 불쾌하셨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만약 이런 경험이 있으셨다면 자신의 입 냄새(구취)가 신경 쓰이진 않으신지요? 그래서 오늘은 입 냄새(구취) 원인을 알아보며 또 입 냄새(구취) 제거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입 냄새(구취) 원인??



- 발 냄새의 원인과 입 냄새(구취) 원인이 같다는 걸 알고 계시는가요? 다들 의아해하실 텐데요. 그 이유가 바로 세균 때문에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세균이 증식하면서 만들어 낸 여러 가지 부산물들이 가스를 발생시키게 되고 그런 것들로 인해서 입 냄새(구취)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결론으로 입안에 얼마나 많은 증식을 하고 어떤 물질을 만들어 냈느냐에 따라서 입 냄새(구취)가 더 많이 날 수도 있고 적게 날 수도 있는 것입니다.


- 그리고 또 한 가지 입 냄새(구취) 원인으로는 위에서 올라와서 나는 냄새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올라오는 냄새에서는 약간 시큼한 냄새(위산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자신의 입 냄새(구취) 원인이 입안의 문제인지 아니면 위에서 올라오는 냄새인지 알 수 있는 구분이 됩니다.



입 냄새(구취) 제거 방법



- 입 냄새(구취) 제거 방법으로는 양치와 가글을 통해서 입안에 있는 세균의 숫자를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양치를 계속하기는 힘들기에 가글을 통해서 입안 세균을 줄여주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저 또한 항상 외출 시 가글을 챙겨 다니고 있으며 가글을 통해 입 냄새(구취) 제거에 상당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괜히 가글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아무 장소와 아무런 시간 제약 없이 가글은 가능하기에 항상 휴대하고 다니시면서 사용하세요. 가글은 그다지 비싼 비용도 아니기에 입 냄새(구취) 제거에 상당히 가성비가 있고 또 가글은 즉시 효과를 볼 수 있기에 자신의 입 냄새(구취)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항상 휴대하고 다니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 만약 자신의 노력만으로 입 냄새(구취) 제거가 힘드실 경우에는 병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약물치료로 제거도 가능하시고 요즘에는 입안에 세균을 이식하여 입 냄새(구취) 제거도 가능하다고 하니 꼭 자신의 능력으로 힘드실 경우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 또 다른 입 냄새(구취) 원인인 위로부터 올라오는 냄새의 경우에는 입 냄새(구취) 제거 방법으로 그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위로부터 입 냄새(구취)가 올라오는 경우는 대표적으로 역류성 식도염을 말할 수 있습니다. 식도와 위가 연결된 '유문'이라는 괄약근이 느슨해져서 위에서부터 냄새가 올라오게 됩니다.


 이렇게 올라오는 냄새는 위가 안 좋아서 올라온다기보다는 괄약근이 좋지 않아서 올라오기에 이 괄약근을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그 괄약근의 힘을 좋게 하는 방법이 새콤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맛은 '수렴작용'이라고 해서 오므라드는 작용을 합니다. 다들 레몬을 드시다가 몸이 움츠러드는 경우를 느껴보셨나요? 그것이 바로 수렴작용 때문입니다. 그래서 근육을 수축하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 음식이 레몬이죠. 레몬의 신맛은 근육을 수축하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양의학에서는 근육을 관리하는 장기로 간장을 꼽는데 이 간장 기능이 향상되면 근육이 튼튼해짐으로 인해서 유문의 괄약근을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그 근육을 수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칼슘이며 앞에서 언급한 데로 이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신맛을 내는 레몬이 있습니다. 


 레몬을 그냥 드시기에는 그 신맛이 부담되신다면 레몬청을 만들어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입 냄새(구취) 제거에 좋은 레몬은 역류성 식도염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입 냄새(구취) 원인과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물을 자주 마셔 침이 마르지 않게 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기에 적당한 수분 보충은 우리 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간편한 가글과 레몬은 꼭 챙겨 하시고 드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제 블로그에 더 좋은 내용도 있으니 맨 밑 관련 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