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때 미는 방법, 때 밀 때 주의사항! (이런 사람은 위험해요!!)

by 꼭 필요한 달콤한밤 2020. 12. 29.

 

목욕 때 미는 방법

 

 

 날씨가 쌀쌀해지면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있다가 때를 밀고 싶지 않으신가요? 때 미는 문화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몇몇 나라에만 있는 문화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왜 때를 미는지 그리고 건강하게 때 미는 방법과 때 밀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때 미는 방법, 때 미는 이유?

 

 

- 때는 각질을 말하는 것인데 이 각질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떨어지기 때문에 때를 밀 필요가 없다고 말하며 피부과의 경우에는 때 미는 방법으로 때를 밀지 않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각질이 우리 피부에 장벽을 만들기 때문에 피부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조금 재미난 이야기가 이런 피부과는 때 미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데 박피는 피부과에서 시술하고 있습니다. 이 박피라는 것은 결국은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경우에서는 건강하게 때 미는 방법으로 때를 미는 것이 좋으며 또 어떤 경우에서는 밀지 않는 것이 좋은 것입니다.

 

 피부는 진피층이라고 하는 곳에서 새로운 세포가 만들어지게 되는데 그러한 방법으로 점진적으로 올라오면서 우리 피부를 만드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피부가 재생하는 주기가 잘 맞지 않으면 각질이 두꺼워지게 되고 그러면 피부가 숨을 쉬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되기에 적절하게 각질을 제거하는 용도로 건강한 때 미는 방법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피부 재생주기는 끊임없이 우리 각질들이 떨어져 나가고 밑에서 새로운 세포가 올라오는 주기를 말하는 것이며 일반인의 경우 피부 재생주기는 약 28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일정한 주기로 떨어져 나가고 다시 새로운 살이 돋아나나야하는데 그러지 않고 뭉치게 될 때에는 피부층이 두꺼워지고, 건조해지며 갈라지며 심한 경우에는 출혈까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때 미는 방법
건강한 때 미는 방법

 

 

건강한 때 미는 방법, 때를 밀면 나타나는 효과

 

 

- 이렇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때를 밀게 되면 피부의 재생주기를 당기게 되고 각질이나 피부층이 두꺼워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마사지 효과

- 건강하게 때 미는 방법으로 어느 정도의 각질이 생겼을 때 힘을 주어 때를 밀게 되면 우리 몸의 근육들을 다 자극하며 마사지를 해주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개운하다는 느낌을 받는 이유가 이러한 이유에 의해 마사지 효과를 받기 때문입니다.

 

  •  피부 관리

- 이런 마사지 효과를 받게 되면 혈액순환이 잘 되게 되며 그러한 영향으로 피부 빛이 좋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각질이 모이고 쌓이게 되면 피부는 푸석푸석해지고 어두워질 수 밖에 없는데 이런 건강한 때 미는 방법으로 때를 밀게 되면 얼굴에 빛이 나게 되며 광택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가 각질층이 없어지면서 그 위에 있던 기름층도 없어지기 때문에 기름샘을 자극해 기름을 더 많이 분비하게끔 유도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피부에 광이 나는 것입니다. 

 

 

때를 밀 때 주의할 점

 

 

 

건강한 때 미는 방법, 때를 밀 때 주의사항

 

 

- 흔히들 말하는 게 때를 심하게 밀게 되면 피부가 벗겨진다고 합니다. 실제로 때를 심하게 밀 경우는 피부가 벗겨질 수 있으니 적당히 미는 것과 위의 효과들 때문에 너무 자주 미는 것은 건강한 때 미는 방법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로션, 오일

- 때를 밀게 되면 각질층이 한꺼번에 다 없어지고 피부 장벽이 한꺼번에 무너지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때를 밀고 나서는 꼭 로션이나 오일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그 이유가 우리 몸은 기름층으로 피부가 코팅되어 있는데 때를 밀면 이러한 기름층이 사라지기 때문에 피부 속에 있던 수분이 급격하게 날아가게 됩니다. 그런 것들을 방지하기 위해선 꼭 로션이나 오일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  피부층이 얇은 분

- 피부가 얇으신 분들은 때를 너무 심하게 밀게 되면 피부가 더 얇아지게 되어서 외부로부터 세균이나 오염 등에 취약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피부가 민감하신 분

-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도 때를 밀게 되면 접촉성 피부염처럼 막 피부가 일어나는 일들이 많아지게 될 수 있고 심하면 염증도 발생할 수 있기에 때를 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도 아토피나, 알러지, 여드름이 있는 경우에도 때 밀 때 주의가 필요하며 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때는 건강한 때 미는 방법으로 미는 것이 피부 재생 주기를 돕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이나 마사지 효과들을 볼 수 있기에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자주 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때를 미는 것이 개인적으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대신 위의 주의사항을 꼭 지키며 건강한 때 미는 방법으로 때를 밀어야 합니다. 그리고 때를 밀고 나서는 자외선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건강하게 때 미는 방법과 때 밀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하는데 소소한 궁금증인 때 미는 이유 그리고 이러한 효과들이 있으니 자주는 말고 적당히 이용해 보세요. 제 블로그에는 이외에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블로그 맨 하단 '관련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