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의 차이점 그리고 운전자 보험의 필요성?

by 꼭 필요한 달콤한밤 2021. 2. 3.

 

운전자 보험의 필요성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고 또 운전자 보험이 필요할까? 많은 사람이 궁금해 하실 것입니다. 그것은 운전자 보험이 자동차 보험과 별반 차이 없다고 느끼셔서 그런 거 같습니다. 그래서 운전자 보험과 자동차 보험이 어떻게 다르며 그리고 왜 필요한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가해자 입장에선 필요한 보험

 

▷ 목차

       

         

        자동차 보험이 있어도 운전자 보험이 필요한 이유?

         

         교통사고의 유형에는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서로 자동차 보험을 통해 수리비와 치료비를 보장받고 마무리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본인의 실수로 12대 중과실 사고처럼 형사처벌이 가해지는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는 꼭 피해자와 합의가 필요합니다. 운전자 보험은 바로 이럴 때 필요한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의 보통 약관에서는 보장받지 못하는 합의금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운전자보험은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의 어린이 보호 구역 사고 등 운전자 보험이 필요한 부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교통사고 시 가해자의 입장이 되면 운전자 보험은 정말 필요한 보험이 됩니다.

         

         

         

         

         

        운전자 보험의 보장 범위는?

         

         운전자 보험은 우선 교통사고를 낸 운전자의 책임에 대한 비용을 보장해줍니다. 형사합의금, 변호사선임 비용, 벌금,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등이 가입금액 한도 내의 실손 비용으로 보장이 됩니다. 

         

         또한, 교통사고로 발생한 상해 관련 의료비 역시 보장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 부상치료지원금, 골절 진단비(단, 치아 파절 제외), 깁스 치료비 등이 특약으로서 존재합니다.

         

         

        운전자 보험 가입필요성?

         

        운전자 보험을 알차게 가입하는 방법?

         

        보험은 보험사에서 정해둔 보험료산출 기준에 따라서 제각각이며 본인의 나이, 운전경력, 차량의 용도와 종류 등 여러 가지 조건에 의해서 같은 보장이어도 보험사마다 보험료는 다를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일 좋은 방법은 역시나 발품을 팔아보는 것이며 아니면 주변 지인을 통해서 알아보시고 단, 한군데만 알아보시지는 마세요. 왜냐하면, 보장이 같더라도 보험료는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료 비교 사이트가 있을 수 있는데 이것은 그다지 추천은 못 해 드리겠네요. 

         

         

         

         이상으로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 보험의 차이점 그리고 운전자 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요즘은 전동 퀵보드도 많고 퀵 서비스 오토바이도 많아서 사고의 위험성은 분명 많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운전자 보험은 웬만하면 가입하는 게 좋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