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라이트핏 IJE-LF1

by 꼭 필요한 달콤한밤 2020. 12. 26.


라이트핏 IJE-LF1



 예전부터 사용 중이던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라이트핏(IJE-LF1)을 이제야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후기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리버 블루투스 구성품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라이트핏 구성품과 제품 스펙


  •  구성품

- 구성품은 크게 없습니다. 충전 케이스, 5핀 USB 케이블, 사이즈별 이어 팁, 설명서까지.


  •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라이트핏 제품 스펙

- 블루투스 5.0

- 충전 시간 1시간

- 대기 시간 100시간

- 음악재생 시간 6시간

- 통화 시간 약 6시간

- 통신 범위 10m(장애물 없는 조건)

- 이어폰 크기 20*20*24㎜

- 케이스 크기 30*30*66㎜

- 이어폰 무게 4.5g * 2

- 케이스 무게 37g




무선 이어폰 케이스


아이리버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법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낼 때 알아서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켜지면서 귀에 착용하면 "페이링 모드"라는 소리가 납니다. 이때 핸드폰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검색해서 라이트핏과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라이트핏(IJE-LF1)은 케이스에서 꺼낼 때 켜지며 페어링 모드가 됩니다. 그리고 케이스에 넣으면 자동으로 꺼지는 아주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노래를 들으실 때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한번 터치(양쪽 구분 없이) 시에 음악 재생 또는 일시 정지이며 오른쪽 두 번 터치 시 다음곡 재생 왼쪽 이어폰 두 번 터치 시 이전 곡 재생이 됩니다.


 휴대폰과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라이트핏(IJE-LF1)이 연결되어 있을 때 전화가 오면 한번 터치(양쪽 구분 없이) 시에 통화 수신 및 종료이며 두 번 터치(양쪽 구분 없이) 시에 전화 거절 및 통화대기로 됩니다.



라이트핏 케이스


무선 이어폰 라이트핏 사용 후기


 사용 방법만 숙지하고 계시면 사용이 너무 편합니다. 특히,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라이트핏(IJE-LF1)을 켜고 끌 때가 자동이니 너무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리버 라이트핏 무선 이어폰은 생활 방수가 아닌 완전 방수 IPX7 등급(수심 1m 깊이, 30분 정도 작동 가능한 등급)이어서 정말 비 오고 땀 흘리고 이런 건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마음이 편합니다. 그렇다고 실험한다고 물에 넣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괜히 고장 나면 돈 아깝잖아요.



 무선 이어폰의 제일 중요한 점인 음질에 대해서는 저는 그냥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너무 편하게 사용 중이라서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으로는 개인들의 취향이니 따로 말은 하지 않겠지만, 제 마음에는 그렇게 들진 않습니다. 그리고 노래를 듣고 있다가 일시 정지나 재생을 위해 한번 터치를 하는데 이때는 말을 안 해줘서 이게 긴가민가 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막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그리고 후기 적으면서 생각이 났는데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라이트핏(IJE-LF1)은 배터리 방전되어 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잊고 있었는데 배터리 시간이 다른 제품에 비해 뛰어난 거 같습니다. 


 무선 이어폰 제품들은 많으며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제품을 고르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 맨 하단에 관련글에 더 유용한 제품들 많으니 참고해 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