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1등급 소형(미니) 냉장고, 창홍 미니 냉장고(ORD-168BOS)

by 꼭 필요한 달콤한밤 2020. 12. 27.


오리온 창홍 냉장고



 혼자서 자취하시는 분이나 아니면 2인 가구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1등급 소형(미니) 냉장고를 고르시는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이렇게 후기를 적습니다. 저는 1인 가구이며 음식은 가끔씩 해서 먹는 데 사용하기에 창홍 냉장고(ORD-168BOS)가 괜찮습니다. 그러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창홍 미니 냉장고 스펙


창홍 미니 냉장고(ORD-168BOS) 스펙


 위의 사진에도 나와 있듯이 높이는 1.5m가 조금 되지 않으며 옆으로는 약 50㎝가 되지 않는 소형(미니)냉장고 입니다. 그러해서 주방이 작으셔도 충분히 자리를 차지하지 않으며 무게도 32㎏으로 남자 혼자서도 충분히 옮기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1인 가구나 2인 가구가 사용하기에 정말 알맞는 게 창홍 소형(미니) 냉장고(ORD-168BOS)라고 생각합니다. 에너지 효율 등급은 1등급이며, 색상 또한 4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메탈 실버를 사용하는 데 무난한 색상이라 디자인적으로 괜찮습니다. 





1등급 소형(미니) 냉장고 좋은 점


 소형 냉장고를 찾으시는 분들은 머니 해도 사이즈가 작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어느 정도 냉장고의 활용성이 있어야 하기에 168L 사이즈에 크기도 적당하다는 점에서 창홍 미니 냉장고(ORD-168BOS)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에너지효율등급이 1등급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소형 냉장고입니다.


 저는 창홍 냉장고를 고른 이유 중 하나가 중소기업의 냉장고이기에 그 가격 면에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친구가 오리온에 다니고 있어서 창홍 냉장고를 알게 되었으며 예전의 오리온은 대기업이었던 적이 있기에 다른 중소기업보다는 신뢰도가 갔습니다. 그리고 A/S도 문제없이 수리할 수 있기에 좋습니다. 저는 2년째 사용 중이며 아직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창홍 미니 냉장고(ORD-168BOS)의 좋은 점으로 소리가 작습니다. 이거는 2년 동안 생각지도 못하고 있다가 후기 적어야겠다고 생각 하다 보니 떠올랐습니다. 그만큼 평소에는 거의 의식되지 않을 정도로 정숙합니다. 저음설계가 되어있다고 들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정말 조용했습니다.



1등급 소형 냉장고




 3인 가구까지는 사용하시기에는 사이즈가 작으나 2인 가구에서는 충분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저도 2년째 사용 중이며 아직은 그다지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더군다나 에너지효율등급이 1등급으로 전기세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친구가 오리온에서 근무하고 있어서 친구가 먼저 사용해보고 저에게 추천했으며 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A/S 무상기간이 끝나더라도 고장이 날 시에 돈을 내야 하기는 하지만, 확실하게 수리를 해준다고 해서 안심이 갔습니다. 


 미니 냉장고의 종류는 많습니다. 다른 제품들도 많이 찾아보시고 비교해 보시면서 신중하게 구매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블로그 맨 하단 관련글에 다른 제품들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댓글0